char : 1byte, ASCII 코드 정보 표현 가능

wchar_t : 4byte, UTF-8 지원

 

자료형 정의와 초기화

int a = 0;
int a(0);
int a = {0};
int a{0};

const

const int * p 와 int const * p 는 동일하다

int const * p = new int;

*p = 100 // error

delete p;

p = new int; // good

>> const 오른쪽인 *p 변경 시 문제

int * const p = new int;

*p = 100; // good

delete p;

p = new int; // error

>> const 오른쪽인 p 변경 시 문제


static 멤버변수는 객체에 속하지 않고 외부에 하나만 존재함

static을 붙이면 내부 링크에서만 사용 가능

extern 을 붙이면 외부링크 시 처리. 내부링크 시 에는 컴파일러는 선언으로 처리해서 메모리 할당 안함


사용자 정의 자료형 : enum, struct, class 등


별칭 만들기 : typedef, using

typedef unsigned int uint;

using uchar = unsigned char;



uint a;

uchar ua;

컴파일 시 객체 자료형 결정 : auto, decltype

auto 는 초기화 값으로 자료형 결정,

decltype 은 존재하는 객체 자료형 이용하여 결정

auto n = 10;

decltype(n) m = 20;

 

https://wikidocs.net/5083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