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ar : 1byte, ASCII 코드 정보 표현 가능
wchar_t : 4byte, UTF-8 지원
자료형 정의와 초기화
int a = 0;
int a(0);
int a = {0};
int a{0};
const
const int * p 와 int const * p 는 동일하다
int const * p = new int;
*p = 100 // error
delete p;
p = new int; // good
>> const 오른쪽인 *p 변경 시 문제
int * const p = new int;
*p = 100; // good
delete p;
p = new int; // error
>> const 오른쪽인 p 변경 시 문제
static 멤버변수는 객체에 속하지 않고 외부에 하나만 존재함
static을 붙이면 내부 링크에서만 사용 가능
extern 을 붙이면 외부링크 시 처리. 내부링크 시 에는 컴파일러는 선언으로 처리해서 메모리 할당 안함
사용자 정의 자료형 : enum, struct, class 등
별칭 만들기 : typedef, using
typedef unsigned int uint;
using uchar = unsigned char;
uint a;
uchar ua;
컴파일 시 객체 자료형 결정 : auto, decltype
auto 는 초기화 값으로 자료형 결정,
decltype 은 존재하는 객체 자료형 이용하여 결정
auto n = 10;
decltype(n) m = 20;